MANGO 는 왜 패진했는지 일찌감치 쓸모가 없다
백화점은 전쟁터와 같이 지금까지 고정된 법칙이 없다.
시장의 제때에 반응해야 상대 앞에서 걸을 수 있다.
일진 불변의 판매 전략은 기업을 위험한 지경에 처해 진퇴할 수밖에 없다.
같은 스페인 패션 브랜드, 자A보다 4년 앞당겨 중국 시장에 진출한 마NGO는 왜 자A보다 훨씬 나은 것 같다. 마나곤은 국내 시장에서 계속 채택된 대리 + 직영 패턴, 마나곤은 매장 중 60%가 특허경영 성격으로 40%를 직영한다.
그러나 이런 패턴은 많은 폐단이 존재한다.
2002년
MANGO.
중국의 첫 문점이 개막하다.
스페인 3대 의상 브랜드로, MANGO 는 한껏 중국 시장에서 큰 포부를 갖고 싶었다.
그러나 4 년 만에 스페인 동문인 자아라가 출세하여 MANGO 를 어찌할 바를 몰랐다.
매장 수량, 매출액이나 고객의 평가도, 자A는 매출을 넘어섰다.
단말기 경로를 잡기 위해 브랜드상들은 채널 상인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주어야 하며, 이것은 어느 정도 브랜드 상업의 이윤을 침식할 것이다.
그리고 몇 가지 나쁜 영향을 끼쳤다:
1, 대리상의 가입은 중간 비용이 너무 높고, 기업간 재고 통제에 유리한 메커니즘을 형성할 수 없어 재고, 대장장 문제를 초래했다.
2, MANGO 시장의 영향력이 약해졌지만, 많은 대리상이 MANGO 를 포기하는 이유로 화문점 수량이 급격히 줄었다.
자A가 계속 취한 것은 모두 직영 패턴이다.
매장에 대한 선적과 직영점의 경영은 모두 신중하다.
자A는 4개의 코너를 통해 의류업의 고유 위험을 단단히 통제한다.
1. 손을 사서 대규모 베끼다.
2. 상가된 12일간 빠른 전품 주기로 설계하고, 보급하지 않으려면;
3. 다량이 적고 마케팅이 희박하고, 어떤 대금상의 판매량을 탐구하지 않는다.
4. 단말기 판매 정보의 제때에 피드백.
이상 4시, 자아라 상업 패턴의 최상위 디자인: 근속 판매, 폭발 금액을 추구하지 않고 평균판매량과 이윤의 파동선을 완벽하게 선보였다.
모든 직영점은 반드시 이 준칙을 따라야 한다. 이는 자아라의 각 직영점의 품질과 이윤을 보증한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자ara는 재고가 없는 것이 아니라, 의류업의 위험을 비교적 효과적으로 분담하여 소수 금액에 대량의 창고를 쌓는 것은 아니다.
유명 경제학자 낭함평은 "2000년 만에 성공한 기업은 창의성이 아니라 빠른 반응이다"고 지적했다.
시장의 빠른 반응 능력에 대한 현대화 기업의 핵심 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는 관건이 아니다.
‘시효성 ’으로 유명한 의상업계 ‘유행성 ’과 ‘계절성 ’으로 의상 상품의 특징을 이루고, 의상 기업은 ‘정보피드백 고효와 시장 반응 예민함 ’을 만들어야 치열한 시장 경쟁에서 안정적인 발목을 잡을 수 있다.
자아라의 독특한 솜씨는 전세계 유일하게 15일 이내에 좋은 의상을 세계 850여 개 가게로 보낼 수 있는 패션회사라는 데 있다.
자A의 영민 공급 체인 시스템에 덕분으로 자A의 전도 시간을 크게 높였다.
(선도시간은 디자인부터 성복을 카운터에 올려 파는 시간입니다.
) 중국 의류업은 일반적으로 6 ~9개월, 국제명품은 120일까지 될 수 있지만, 자A가 최고로 짧을 때는 7일, 보통 12일.
자ara는 1년 중 약 12000종의 패션을 내놓았고, 각 패션의 양은 보통 크지 않다.
베스트셀러 스타일을 하더라도, 자A는 제한 수량만 공급하고 있으며, 한 전문점 중 한 디자인은 두 가지뿐이며, 매진된 것도 보완되지 않는다.
자라
이러한 ‘ 결핍 ’ 을 만드는 방식으로 많은 충실한 추종자를 양성했다.
‘ 다양한 스타일, 소량의 대량 ’, 자A는 경제 규모의 돌파를 실현했다.
나이가 많은 MANGO 는 자신의 핵심 우위를 찾지 못한 것 같다.
시장의 급격한 변화에 직면하면, MANGO 의 반응은 느린 것이며, 할 수 없다.
MANGO 가게를 지나갈 때마다 속상품이 세일을 하고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으며, 비교적 오래된 스타일입니다.
자A가 제품의 디스크 신세대 시장에 비하면, MANGO 는 저가 책략인 것 같다.
하지만
저가 전략
만능이 아니다. MANGO 에 대해서는 가격 인하 프로모션에 의존해 회사 난국을 도울 수 없다.
빠른 패션 시장이 포화되고, 가게를 닫는 마너스가 우려를 자아내고 있다. 선 아래 시장이 위축되면서 불리한 마NG는 저가 미래로 얼마나 지탱할 수 있을지 걱정이다.
빠른 패션 분야에서 뛰고 싶다면 가격 인하만으로는 안 된다. 디자인에 글이나 품목에 힘을 써야 한다. 이외에도 경영 패턴이 적당히 바뀔 수 있을지, 현재의 느린 성장에 맞춰 고려할 수 있는 방법이다.
MANGO 는 입시부터 지금까지 자리매김해 왔다.
패션이 날로 경쟁하는 가운데, MANGO 의 스트레스는 무언가 과거의 과정에서 MANGO 가 소비를 자극하는 노력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여장을 위주로 하는 이 브랜드는 2013년 아동복, 스포츠 속옷, 코트 브랜드를 출시했다.
그러나 자리매김이 많아질수록 스스로를 닮지 않게 만든다.
스무 살 초반인 여성 소비자들에게는 맨고의 옷이 너무 낡았다. 30대 여성에게는 맨고들이 자주 소비하는 브랜드도 아니다.
이런 난감한 자리는 MANGO 매출이 한때 하락했다.
문전성시의 ZA와 비교하면, MANGO 는 유난히 쓸쓸해 보인다.
경쟁 상대가 흐릿한 자리보다 자A는 명확하게 ‘일류 디자인, 2류 원단, 3류 가격 ’이라는 이름으로 유명해지고 있다.
캐럿은 글로벌 패션 청년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디자이너 브랜드의 우수한 디자인으로, 가격은 더 저렴하고, 단순히 평민이 High 를 안아주는 데 한몫했다.
각 대형 패션박주의 웨이보에도 자아라의 옷을 자주 추천해 주는데, 자아라는 젊은 여자 시장의 대명사가 됐다.
고객은 1년 평균 자A17회, 다른 브랜드는 4회.
기존 전통 업계는 일락서산의 경지에 처해 있다고 말했다.
사실 세상에는 석양의 산업이 없었고, 석양의 기업과 석양의 사람들만 양의 포위로 확장된 것은 상업의 마지막 킬로미터다.
이 마지막 킬로미터를 통하게 되는 기업은 성공할 수 있지만, 안 통하는 것은 성공기업의 길에 달구지가 될 수밖에 없다.
MANGO 가 동문 후배 ZA를 재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관련 읽기
- 곽부성 씨가 대변한 취득룡 복장 역시 파산에 직면했다
- 판빙빙빙빙은 거꾸로 아이라인을 그리고, 심기 누드 메이크업의 필수 신기를 가르쳐준다!
- 运动品牌喜得龙破产重整 而鞋服企业洗牌期未结束
- H &M 은 남장점을 영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 청반바지의 올바른 열기: 여름부터 가을까지 입기
- 상해 증후군 은 재개 축량 디스크 패턴 을 ‘ 풍생수 기 ’ 라고 말한다
- 마이너스 이율 시대는 이재 재테크 선택 저위험 품종 이 더욱 믿음직하다
- 루웬 손리강 소영 진달래 여자 스타 합영 누가 누구의 기세가 가장 강한가?
- 身高是假好比例才是真 日系搭配很有气质
- 웨딩드레스도 염색을 할 수 있다니, 당신은 한 가지 충동을 원하고 있습니까?